2013년 11월 8일 금요일

셰익스피어 4대 비극

Shakespeare's four great tragedies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줄거리]

햄릿 : 어느 날 선왕인 햄릿의 유령이 그의 아들인 햄릿을 찾아 지금의 왕인 플로니어스가 
휴식을 취하고 있던 자신의 귀에 독을 부어 죽게했다고 억울함을 호소하자 햄릿은 플로니어스가 저지른 일이 사실인지 확인하기 위해 이와 비슷한 내용의 연극을 보여주자 예상한 바대로 플로니어스는 연극을 중단시키고 나가버렸다. 이를 안 햄릿은 복수하기 위해 미친 척을 하지만 결국 그가 사랑하는 이는 슬퍼하다 결국 물에 빠져 죽게되었고, 그녀의 오빠는 햄릿과 결투를 하기 위해 독을 칼에 묻히고, 물에 독을 탔지만 왕비가 물을 먹고 죽게되었다. 그리고 햄릿과 그는 서로 싸우다 죽어가는 도중에 햄릿은 플로니어스왕에게 복수하기 위해 그를 칼로 찔렀다.

리어 왕 : 영국의 리어왕은 세 딸에게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는 지 물어보자 첫째 딸과 둘째 딸은 엄청난 아부를 퍼부었지만 막내 딸은 솔직하게 사랑한다고 말하자 리어왕은 막내딸에게 실망하고 첫째딸과 둘재딸에게만 재산의 대부분을 내주었다. 그 후, 리어왕은 첫째 딸과 둘째 딸에게 신세를 지지만 두 딸의 태도를 확 바뀌고, 막내 딸은 다른 나라의 왕과 결혼해 왕비가 되었다. 이런 상황을 안 막내딸은 아버지를 잘 살게 하기 위해 영국을 공격하지만 지게 되고 막내딸과 리어왕은 잡히게 되고, 이 과정에서 큰 슬픔을 맞이한 리어왕은 결국 정신을 잃게 되었다. 두 딸의 명령을 받고 막내 딸은 죽게 되었고, 결국 리어 왕도 죽게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